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날 선물 몇 살까지??? 어린이날 나이 기준!!!

by ♥로망띠끄♥ 2022. 5. 4.
반응형

 

 

 

 

저희 집 큰 딸이 올 해로 중학교 1학년 14세가 되었어요.

내일이 '어린이날'이다 보니~과연 몇 살까지 어린이날을 챙겨야 할지~고민이 되더라고요.

 

신랑과 저는

"넌 이제 초등학교 6학년이 지났으니 이제는 청소년이다! 어린이가 아니다!"(선물 못줘!!ㅋㅋ)

저희 딸은 "아냐! 난 아직 미성년 자닌까 어린이야!!!"(선물 줘!!ㅋ)

 

옥신각신 하다 저도 명확한 증거를 들이대고 합리적으로 설득하고자 검색을 해보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오늘~

여러분들과 공유해 보기로 하였어요.ㅋㅋ

 

 

 

 

놀랍게도 아동복지법에선 만 18세 미만을 아동이라고 하며,

법적인 관점에선 중학생도, 고등학생도 어린이에 포함된다고 해요.ㅎㅎㅎ

띠로리~~~♬

 

출처 : 아이엠피터뉴스(http://www.impeternews.com)

 

하지만, 위 기사 내용의 본문을 보면~

 

여러 법령을 종합해 보면

'어린이' 나이는 13세 미만(만 12세)으로 초등학교 6학년까지라고 볼 수 있다.

중학생부터는 '어린이'가 아니라 아동이나 소년, 미성년자로 봐야 한다! 

 

라고~ㅋㅋ 되어있네요.^^

그래서~ 저희 집은 중학생부터는 '어린이날' 선물 대신~

가정의 달을 맞이해 여행이나 나들이로 대체하기로 합의를 보았답니다.^^

 

 

내일은 어린이도 중학생도 엄마 아빠도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