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나들이 & 맛집

3대를 이은 의령전통시장의 '의령망개떡'

by ♥로망띠끄♥ 2017. 5. 17.
반응형


의령의 전통향토음식 '망개떡'을 아시나요? ^^


전 경남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어릴때 부터 가끔 먹어오던 떡인데요.

이렇게 의령에 직접 와서 먹어보는 건 처음이네요.


망개떡은 쌀가루에 소금을 넣고 반죽해 쪄낸 뒤 

팥소에 계피가루,설탕,꿀을 넣어 떡을 네모로 빚어 팥소를 넣고,

망개잎을 샌드위치 처럼 포갠 뒤, 쪄내는 의령의 전통 떡이에요.


청미래덩굴잎인 망개잎의 향이 떡에 베어들어서 특유의 망개잎 향이 퍼지면서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정말 맛나는 떡이죠~^^


제가 찾아간 의령의 망개떡집은

'의령전통시장'안에 있는 수요미식회에 방영되었던 떡집이네요.


전 12시쯤 찾아갔는데 떡이 만들어지고 있어서

손님들이 준비된 의자에 앉아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역시...맛집의 포스가 좔좔~ㅎㅎ


의령은 자굴산과 한우산이 유명한데, 자굴산 골짝에서 자란 쌀로 망개떡을 만든다고 하네요.^^





박스상자 포장

12개-5천원, 25개-만원, 50개-2만원

이네요. 



수요미식회에 방영된 그 곳! 맞습니다요~


기다리면서 이곳 저곳 어슬렁 어슬렁 찰칵거리며 구경해봅니다.

예전 여기 떡방앗간에서도 여러가지 맛난 떡들을 해왔었겠죠? 근데 망개떡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니

지금은 망개떡만 찍어내는거 같아요.


망개떡 주방이 보입니다. 거의 작은 소공장 수준이네요.^^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갸름이 되네요.


3대를 이어온 망개떡. 이곳 저곳의 망개떡을 여러번 먹어본 저는

사실 이집이 다른집들과 비교해 특출나게 맛있다. 맛없다가 아니라

거의 평준화된 맛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떢을 아주~~~~좋아하는 탓에 50개짜리를 사갑니다.^^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은 박스포장이죠?


망개잎 사이로 보이는 하얀 속살의 망개떡! 아이들도 망개향에 거부반응 없이 너무 잘먹네요.^^


수요미식회에 나온 의령전통시장의 원조 '의령망개떡' 

인증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