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컬러푸드'가지구이' & 계절야채'겨울초겉절이'

by ♥로망띠끄♥ 2017. 2. 22.
반응형


요즘 아이들 봄 방학 기간이라서 삼시세끼를 다 차리고 있어요~

그래서 복잡한 조리과정 들어간 음식이 잘 없어요~ㅎ

단시간 영양소 맞춰 세끼 반찬 중복안되게 차리는게 목표라~

오늘 점심도 간단하게 차려보았답니당~

가지구이,겨울초겉절이,곤약연근칩 샐러드,어린이깍두기,미역국~^^

이 중에서~ 가지구이와 겨울초 겉절이 레시피 올려보아요~

가지구이는 레시피라고 하기 아주 민망하네요^^;;



▷▶ 가지구이 ◀◁


가지1개,계란1개,소금,밀가루


1. 가지를 깨끗히 씻어주세요.

2. 가지를 0.5두께로 잘라주세요~

3. 계란을 풀어서 소금간(두 꼬집)을 해주세요~

4. 가지에 밀가루(혹은, 부침가루)를 뭍혀서, 계란물을 입혀 굽어주세요!


-ㅋㅋ 전 오늘 이 과정을 생략했어요^^; 하지만~맛은 똑같아요^^

단지, 겉 색깔이 조금 안예쁠 뿐이죠~ㅎ


매 끼니 마다 한 두가지 반찬은 새로 해야해서 은근~귀찮은거 있죠? 오늘은 비도 오고 몸 여기 저기도 막 쑤시고~

반찬도 하기 싫고~뭐 딱~그런날 이였어요^^






※가지의 효능

1. 장 건강에 좋다.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량의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서 장운동을 촉진시켜서 변비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 체내 노폐물도 배출 시키는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


2. 다이어트에 좋다.

50g 기준 약 10칼롤 정도로 열량이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주성분이라서 포만감도 채워주는 작용을 하기에 체중감량 중이신 분들이

 섭취하기에 매우 안성맞춤이다.이뇨작용을 원활히 해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나트륨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등 체중감량에도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다.


3. 성인병을 예방한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주고 중성지방을 없애주는 기능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액의 순환이 활발해지면서 동맥경화,뇌졸중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보탬이 되는 식품이다.


4. 눈 건강에 좋다.

5. 염증에 효과적이다.

6. 피로회복에 좋다.



▷▶ 겨울초 겉절이 ◀◁

겨울초2줌, 당근(반개)

양념장 : 고춧가루3, 간장3, 설탕1,식초2, 다진마늘1, 참기름,통깨


1. 겨울초는 깨끗하게 씻어서 채반에 물끼를 빼주세요.

2. 당근을 채 썰어주세요~

(양파도 같이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

전 아이들이 먹을꺼라 양파를 뺏어요~~)


3.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사진에 간장이 빠져있네요^^; 

젓갈을 넣으실 분은 간장양을 줄이고 젓갈을 추가하심 되세요^^)


4. 통깨를 솔솔~뿌려서 완성!! ^^

(전 통깨가 ㅋㅋ 과~했네요 ㅋㅋ)


저는 경상도 사람이라 '겨울초'라고 부르지만, 제주도에선 '지름' 일명 유채꽃~서울에선 '하루나'라고 한다네요^^

특유의 향이 입맛을 돌게 해주죠..전  겨울초 겉절이에 계란후라이만 얹어서 비벼 먹어도 참 맛나더라구요~^^ 



※ 겨울초의 효능


1. 풍부한 비타민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서 피로를 덜어주고 혈액순을 잘되게 하는 효능이 있다.

2. 청혈작용

피를 맑게 해서 골혈압 등의 대사증후군에 도움이 된다.

3. 흡수율이 좋고, 다양한 미네랄을 갖고 있다.

칼슘 함유량이 시금치의 5배가 넘고 생 채소 중에선 가장 많다고 한다.

비타민 B와 E, 니아신도 많이 들어있고 철도 풍부, 철의 흡수를 돕는 구리도 함유되어 있다.


입맛 돋우는 겨울초 겉절이~ 맛나게 무쳐서 밥 스슥 비벼 드셔보시길 권해 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