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카레에 질리셨다면 오늘은 '하이라이스'

by ♥로망띠끄♥ 2017. 2. 23.
반응형

지난 주엔 카레를 했었죠??? ^^

카레와 하이라이스는 조리법이 비슷한데요~

마지막에 신의 한 수로 ' 케첩'을 넣는다는 과정이 추가되죠.~^^

하이라이스는 색이 약간 거무스름? 커피색? 그런~느낌이 강하죠.~

그래서 누군가~그러시더라구요.


카레랑 짜장 소스를 합친 퓨전 요리가 아니냐고...


사실 , 그건 아니구요.~^^

'카레'는 다들 아시듯이 강황을 이용해서 만드는 인도요리구요. 

'하이라이스'는 버터와 밀가루를 녹여 볶은 '루'를 이용한 우스터 소스 맛의 일본 요리예요.


정식 레시피는 소고기(혹은,돼지고기)에 버섯,양파,당근 등 각종 야채를 넣고 볶다가 

밀가루와 버터를 넣고 볶아 갈색의 '루'를 만들어서 밥에 얹어 먹는 요리지만~


우리에겐~그 '루'를 태울까봐 노심초사 하지 않도록~시판용 '하이라이스 분말'이 저렴한 값에 판매되고 있죠.~^^


구지~편한 길 두고 돌아가지 말자구요.^^;

여튼, 하이라이스는 카레보다는 인기가 많은건 아니지만,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계속 찾아 먹게 되는 묘~한 마력이 있는것은 틀림없는 듯 해요.^^


돈가스,함박스테이크 같은 음식에 하이라이스 소스를 얹어서 먹어도 맛나는 일품요리가 되구요.

밥 위에 하이라이스 소스를 얹고, 계란을 하나 멋드러지게 토핑해서 먹어도 

영양가 가득한 '한 그릇' 요리가 된답니다.^^


전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ㅠㅠ 


음식을 만들면서도 먹기위한 기쁨은 저리 안드로메다~네요 ㅠㅠ넘 괴로워요...흑흑.

냄새는 또 어찌 이리 자극적인지...흑흑 고문이 따로 없네요~ㅋ


그럼 하이라이스 만들기 시작 해보겠습니다.~


○● 하이라이스 ●○

돼지고기(300g),감자(2개),당근(1개),호박(반개),

애기새송이버섯(한줌),양파(1개),케첩,하이라이스(1팩),올리브유


1. 돼지고기에 살짝 밑간을 했어요.~(후추,간장,올리고당 쪼끔씩~)

파를 채 썰어서 넣어주시고, 올리브유 두바퀴 돌려~볶아주세요.(파기름이 나와서 고기가 맛깔나게 변해요^^)


2. 야채를 모두~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주세요.올리브유 3바퀴 두르고, 야채를 반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3. 야채가 자작하게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팔팔 끓입니다^^


4. 시판용 하이라이스 분말을 2-3번에 나눠서 넣어주세요.





5. 눌러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6. 마지막에 케첩을 넣을 껀데요~요건 기호에 맞게 기본 2숟갈.전 조금 시큼하라고 3숟갈 넣었어요^^


깨소금 솔솔 뿌려서~ 맛나게 완성!!! *^^*

여기 위에 계란후라이 하나 투척~해주셔도 넘 맛난답니다.~

제가 '국민학교' 다닐 땐, 봄방학이 1주일 이였는데....

요즘 '초등학교' 봄 방학은 2주가 넘네요....ㅠㅠ

내일은 또 뭐 해 먹이나요?? ㅋㅋ숙제네요.~

전 우리 딸들과 오늘 점심도 이렇게 때워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