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피로회복 타우린 폭탄 '소고기 & 쭈꾸미 볶음'

by ♥로망띠끄♥ 2017. 6. 13.
반응형



요즘 입맛도 없고, 피곤함에 쩔어 사시는 신랑님을 위해 소고기와 함께 타우린 폭탄 '쭈꾸미볶음'을 해보았어요.

기력 회복하셔서 살도 다시 찌시고~ 기운 차리시라고! ^^

저의 간절한 맘이 통하길~빌어보시면서!!!ㅋㅋ


쭈꾸미는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제가 다이어트 중일 때, 올 봄 한참 즐겨먹던 식재료랍니다.

쭈꾸미는 5-6월이 산란기라서 3-5월이 가장 맛있는데요. 뭐 지금 먹어도 저는 여전히~맛나더라구요.^^ㅎ


쭈꾸미는 DHA가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시켜주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타우린도 다량 들어있어서 몸에 아주 이로운 건강식품이에요.


손질하는 법도 한 번 해보심 간단하고 깨끗하게 정리가 되는 녀석이라 가위 하나면 끝이랍니다.^^

손질법은 예전에 올려던 게시물을 참고 부탁드릴께요.


 [soso한 삼시세끼] - 당뇨,빈혈,스트레스에 좋은 '쭈꾸미볶음'



■□ 소고기 & 쭈꾸미 볶음 □■

쭈꾸미(8마리), 소고기(100g), 떡볶이떡(한줌), 물(50ml)

양배추(한줌), 파프리카(1개), 양파(1개), 아기새송이버섯(한줌), 깻잎(한줌), 대파(1뿌리), 소금(조금)

양념장 - 고춧가루(4), 고추장(1), 간장(4), 올리고당(4), 다진마늘(1), 맛술(3), 참기름(2), 후춧가루(조금)


쭈꾸미는 소금으로 바락바락 치대어 빨판에 묻은 뻘이 없어지도록 깨끗이 씻어주세요.

쭈꾸미 손질법은 예전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soso한 삼시세끼] - 당뇨,빈혈,스트레스에 좋은 '쭈꾸미볶음'



끓는 물에 소금 반스푼을 넣고, 데쳐주세요.


오래 데치시지 마시고, 30-40초만 데쳐주심 충분하답니다.^^


꼬들꼬뜰 찰지게 잘 데쳐 졌네요. ^^ 이대로 초고추장에 찍어만 먹어도 대박이겠죠??




양념장을 만들어 주시구요. 더 매콤한 걸 원하실 때는 청양고추를 썰어넣으심 환상!!!! ^^


밑에 채소를 깔고~모든 재료를 다 넣으신 후, 물 50ml과 양념 투척!! 떡볶이떡 or 떡국떡이 있으시면 함께 넣어주세요. 

(전~때마침 아이들 떡볶이를 해주고 남은 떡이 있어서 활용해 보았답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줄이고 살짝 졸여주시면 더 맛나는 쭈꾸미볶음이 된답니다.^^


야채쌈을 싸드셔도 맛나고~밥에 슥슥 비벼 먹어도 맛나는~ 쭈꾸미볶음!!

다 드신 후에는 김치와 김가루, 참기름을 넣고 밥을 볶아드셔도 환상인~ 

처음부터 끝까지 숟가락을 놓지 못하게 하는 쭈꾸미볶음 이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