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돼지목살을 이용한 '달래 수제떡갈비'

by ♥로망띠끄♥ 2017. 6. 13.
반응형




떡갈비 전문점에서 떡갈비를 만들 때는 보통 "소고기:돼지고기=8:2 " 비율로 만든다고 해요.

전에도 가래떡을 이용해 돼지고기 목살 100%로 떡갈비를 만들어 게시한 적이 있는데요. 

소고기 맛 못지 않게 씹는 질감도 충족되고 전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만족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도 돼지고기 목살 100%로에 봄에 냉동해 두었던 달래를 넣어 수제떡갈비를 해보았답니다.

오늘은 떡~을 생략 했어요. 냉동실에 가래떡이 있는 줄 알았는데 떡이...........없! 네! 요.......ㅜㅜ흑

떡이 있으신 분들은 떡을 다져서 함께 넣어 구워 보세요.^^ 씹는맛을 배가시켜준답니다.




◇◆ 달래 수제 떡갈비 ◆◇

돼지고기 목살(500g), 냉동 달래(한줌)

양념장 - 간장(4), 올리고당(3), 맛술(2), 다진마늘(1), 후추(조금), 참기름(1), 통깨(1)


목살은 기름이 적당히 섞여 있어서 떡갈비용으로 괜찮은 부위 인거 같아요.

마트에 가셔서 돼지고기 간것을 사오셔서 사용하셔도 되시고, 소고기 간것도 있으시다면 함께~이용하시구요.


간장(4), 올리고당(3), 맛술(2), 다진마늘(1), 후추(조금), 참기름(1), 통깨(1)

고기에 양념장을 모두 넣고 조물조물 치대어 주세요.


저는 봄에 얼려두었던 달래가 있어서 한 줌 넣고 해보았어요. 떡대신~달래^^


올리브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약불로 조절해가면서 지글지글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잣이 있으시다면 잣가루를~ ^^

전 잣 대신, 호두가 있어서 호두를 다져서 올려 보았어요. 둘다 없으시다면 그냥 패쓰!ㅋㅋ


별 비싼 재료가 아니더라도!

특별한 구색을 다 맞추지 않더라도~맛 좋은!

멋짐을 뽐내는 '달래 수제떡갈비' 였습니다.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