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간단한 통조림반찬 '참치깻잎전'

by ♥로망띠끄♥ 2017. 11. 15.
반응형



몸은 게으른데 맛있는 건 먹고싶고....그럴 때, 해 먹기 좋은 반찬을 소개드려요.^^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DHA, EPA, 셀레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뇌세포기능에 좋은거 아시죠?


게다가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필요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게 골고루 들어있어서 성장에도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해요.


참치는 고단백, 저열량식품이라 비만이나 고혈압, 당뇨 환자분들도 드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전에도 말씀 드린적이 있는 TIP~!!

생물 참치가 아니더라도, 통조림 형태의 가공된 참치 역시,

영양면에서 생물과 별반 다르지 않으니,

편하게 섭취 하시면 좋다는 점!

대신 주의 하실 점은~통조림으로 섭취 하실 땐, 반드시 기름을 제거 하시고 드시길 권해 드려요.^^



☞☞ 참치 깻잎전 ☜☜

참치(1캔 210g), 달걀(2개), 깻잎(8-10장), 소금(1/3), 후추(1/3)



참치는 기름을 걸러내고,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서 온수샤워를 시켜주었어요.

이렇게만 해주어도 기름끼가 거의 다~ 빠져나가거든요.^^ 게다가 간편한 방법이기도 하구요.


깻잎은 깨끗이 씻어서 채썰어 넣어주었어요.

해초소금을 1/3스푼 넣어주었구요.


후추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잘~ 버무려서 구워주시기만 하면 끝!


혹시 많,이 질퍽해서 주르륵 흐를 정도라면 밀가루나 부침가루, 튀김가루~중

댁에 갖고 계신 가루를 한 스푼 추가해 주심 되직해지실꺼에요.^^


기름을 둘러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앞, 뒤 노릇하니 구워줍니다.


어떠세요? 손쉽게 고기반찬 하나가 완성되었네요.ㅎㅎ


간편한 통조림 요리~^^ 

오늘처럼 게을러 지고 싶은 날, 저는 요렇게 손쉬운 반찬을 준비해 보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