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나들이 & 맛집

벚꽃의 향연 2017년' 진해군항제'

by ♥로망띠끄♥ 2017. 3. 12.
반응형

해마다 3월 말, 4월 초순이면 봄을 알리는 벚꽃의 축제 '진해 군항제'를 소개합니다.^^

약 한달간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진해시의 모습은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해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들어요.

이 행사는 1952413, 충무공을 기리기 위해 이순신장군의 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올린 것에서 유래하였어요.

그리고 지금은 진해시의 봄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구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진해 군항제는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군항제 기간 동안 2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어요.

진해시에 있는 벚나무는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가 대부분이고, 왕벚나무는 다른 품종의 벚꽃보다 꽃의 양이 많고 화려하여 벚꽃 중 으뜸이라는 의미로 왕벚나무라 불리지요. 왕벚나무의 꽃이 떨어질 때의 모습은 정말 장관이랍니다.^^

 

진해시에서는 벚꽃나무를 보전하기 위해 노쇠한 나무를 치료하고, 생장이 불량한 나무는 흙을 바꿔 주며 영양제를 공급하고 있어요.

또한 진해시에서는 벚나무를 개량 증식하는 데 관심이 커 벚나무의 육묘, 신품종 개발 등 벚나무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요.

 

행사 기간동안 꼭 가보시길 추천해 드릴 곳은요~

해군 사관 학교인데요. 행사기간동안은 민간인의 출입이 가능해요.

해군 사관 학교 내에는 박물관이 있는데, 이 박물관은 충무공 이순신의 애국 정신과 활약상 그리고 실물 크기로 제작된 거북선, 선조들의 해양 활동과 역사에 대해 전시하고 있어요.

가시면 거북선에도 한 번 타보시고 기념촬영도 해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다음 추천할 곳은 장복산 공원이에요.

장복산은 진해의 대표적인 명산인데요 장복산 공원 정상에 서면 벚꽃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진해시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낮과 밤의 경치가 모두 아름다운 안민고개의 약 6키로에 이르는 벚꽃 길에서는 활짝 핀 벚꽃 송이 사이로 보이는 하늘과 특수조명으로 벚꽃을 더 아름답고 돋보이게 해주는 야경을 즐기실 수 있으니 꼭 가보시길 추천해 드릴께요.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곳은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이에요.

여좌동 '로망스다리' 코스를 다 보신 후, 끝자락에 오시면 내수면 생태공원이 위치해 있답니다.

이곳은 관찰과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환경 체험 학습장이에요.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은 벚꽃이 떨어지는 풍경이 특히 아름다워서 드라마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어요.














군항도시에서 함께 즐기는 세계최대 벚꽃축제 <진해군항제>가 2017년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 된다.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열린다. 또한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의장페스티벌'은 축제기간 중 개최 되는데 군악·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으로 군악 대의 힘찬 마칭공연과 의장대의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공연은 진해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이다.

평소 출입이 곤란한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군항제 기간에 꼭 둘러야 할 곳으로 해군시관학교 박물관 및 거북선 관람, 함정 공개, 사진전, 해군복 입기, 크루즈요트 승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해군기지 면모와 함께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만끽할 수 있다. 4월의 진해는 온 시가지가 벚꽃 천지이다. 새하얀 벚꽃터널도 환상적이지만 만개한 후 일제히 떨어지는 꽃비도 낭만적이다. 여좌천 1.5㎞의 꽃개울과 경화역의 800m 꽃철길에서 피는 아름드리 왕벗나무는 진해벚꽃의 절정이며 안민고개의 십리벚꽃 길은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만끽할 수 있는벚벛꽃 명소 이며 제황산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 8거리를 중심으로 100년전 근대식 건물들과 진해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담하고 평온한 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