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방학맞이 간편 한끼, 한그릇 식사 '바몬드 카레라이스'

by ♥로망띠끄♥ 2018. 1. 6.
반응형



방학을 맞이한 우리 아이들의 식단~ 시즌Ⅱ ??? ㅋㅋ


저도 방학을 맞은 딸이 둘이나 있다보니, 하루 세끼를 다 해 먹이는게 정말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하루 한끼 정도는 간편한 한그릇 식사를 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바로, 카레라이스를 한 날입니다.ㅎㅎ


간편한데 맛있기 까지 한 카레라이스~^^

돈가스 하나 튀겨서 카레소스를 얹어 주어도 맛있구요.


밥 위에 덮밥 식으로 올리고 쓱쓱 비벼 

물배추 김치와 먹어도 너무 맛있는~

한끼 식사가 된답니다.^^


오늘은 일반 카레에 사과를 갈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바몬드카레를 해보았어요.


사과를 썰어서 씹히게 넣으셔도 되고, 저처럼 믹서에 갈아서 넣으셔도 되는~

'바몬드 카레라이스' 시작해 볼까요? 


^^




▶  바몬드 카레라이스  ◀

카레(4인분, 1봉), 당근(반개), 애호박(반개), 양파(1개), 감자(2개), 파프리카(1개), 사과(1개)

돼지고기(카레용, 250g) - 밑간(간장2, 후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시는 기회로~ 뭐든 넣어보세요.^^




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간장2, 후추 톡톡~ 살짝 밑간을 해서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으면, 모든 채소를 기호에 맞게 잘라 몽땅 넣어 볶아주세요.




채소의 겉면이 투명하게 익으면 자작하게 모든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재료들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믹서에 간 사과1개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모든 재료가 익으면 카레 분말을 2-3번에 나눠서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세요.


카레향이 재료에 잘 베이도록 2분 정도 더 끓여 주었어요!^^





사과가 들어가서 더 달콤하게 당기는 맛이 아주 매력적이였어요.^^


아이들도 맛있다고 너무 잘 먹어주어서 아주 뿌듯한 한끼 식사였지요.ㅎㅎ

늘 해 먹는 카레지만, 사과 하나를 넣음으로 해서 좀 더 색다른 맛을 음미 해 보시면 어떨가 싶네요.


남은 방학도 엄마들 화이팅!!! 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