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브런치&와인안주&아이들 간식, 만능메뉴 '치즈 라따뚜이'

by ♥로망띠끄♥ 2018. 1. 8.
반응형



'라따뚜이'


라따뚜이는 가지,호박,피망,토마토 등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뭉근하게 끓여 만드는 채소스튜인데요.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의 대표 요리라고 해요.


우리 대중들에게는 '라따뚜이'라는 같은 명칭의 애니메이션이 히트를 치면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해 진 요리이기도 하구요.^^


저는 오늘 전통적인 방식은 아니지만, 퓨전이라고 하면 딱 어울릴 

'치즈 라따뚜이'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와인의 안주로도 너무 잘 어울리지만, 아이들 간식 혹은 늦은 주말 아침

간단한 브런치로 아메리카노와 즐기기에도 너무 안성맞춤인~


퓨전식 '치즈 라따뚜이'를 소개합니다.^^




▶  치즈 라따뚜이  ◀

가지(1개), 양파(소1개), 애호박(반개), 토마토(1개), 옥수수콘(2숟갈), 토마토소스(6숟갈),

피자치즈(70g), 스트링치즈(1개)


소금(2꼬집), 후추(조금), 올리브유










들어갈 재료를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 피망이나 파프리카가 있으시다면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모든 재료를 큐브 형태로 잘라주었어요.


후라이팬에 자른 채소를 모두 담고 올리브유를 3-4바퀴 둘러 주었어요.

간은 소금 2-3꼬집, 후추 2-3번 뿌려 살짝 밑간만 해주시구요.


센불에서 재료가 반정도만 익을 때까지 볶아주었어요.^^




그라탕 용기에 토마토 소스를 깔구요.



볶아두었던 채소를 모두 끼얹어 줍니다.^^



 

스트링치즈와 완숙된 토마토도 잘라서 먹기좋게 올려 주시구요.


→ 스트링치즈가 없으시다면 패쓰하셔도 무방하세요^^

전체적인 맛에 지장을 주지 않는답니다.








고소한 옥수수콘도 빼곡하게 끼얹어 주었어요.^^




마무리는 쭈욱쭈욱~ 늘어지는 피자치즈를 눈처럼 소복히 쌓아주었답니다.^^




굽히면서 날라갈 수분들을 보호하기 위해 

쿠킹호일을 그릇 전체 감싸주었어요.^^


이렇게, 오븐에서 200℃, 20분을 익혀주었어요.


→ 오븐이 없으시다면??

 가스레인지에 뚜껑을 덮고서 10분정도 익혀주셔도 되세요.^^




채소를 적당히 익혀 사용한 덕에 질척대지 않고 너무 맛있게 잘 구워졌어요.^^


와인과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메뉴임에는 두말 할 것 없이 

담백한 '라따뚜이'였습니다.





그리고, 번외편으로

때마침 집에 크로와상이 있어서 라따뚜이를 '소'로 넣어 주었는데요. 


폭발적인(?) 반응에 모자란 빵을 조달하느라,


냉동실에 있던 식빵까지 꺼내어 토스트기에 굽고~ 

온 식구가 '라따뚜이'를 너무 맛있게 즐기는 시간이 되었답니다.ㅎㅎ


빵과 너무 잘 어울리는 '치즈 라따뚜이'는 최고의 브런치로 강추합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활용만점 레시피!


'라 따 뚜 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