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쫄깃한 어묵을 구워 만든 '어묵꼬지'

by ♥로망띠끄♥ 2018. 3. 15.
반응형




아이들 소풍 도시락 혹은 간식으로 활용이 가능한 '어묵꼬지'를 준비해 보았어요.^^

어른들에겐 간단한 안주도 되구요.ㅋㅋ


오늘의 레시피는 초스피드 3분요리!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쉬운 

아이들과 함께 요리수업으로 해보시는 것도 좋을 그런 메뉴랍니다.^^


재료는 단촐하게 '어묵'과 꼬지만 있으면 되는 오늘의 요리명!


쫄깃쫄깃한 어묵을 구워 만든 '어묵꼬지' 입니다.



 






달팽이 모양의 '어묵꼬지' 아이들 소풍 도시락 메뉴로도 활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어묵은 기름 제거를 위해 뜨거운물에 샤워를 한번 시켜주었어요.


그리고,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자체 기름을 머금고 있어서 노릇하니 잘 구워진답니다.^^


요렇게 돌돌 말아 이음새가 풀어지지 않게 꼬지를 꽂아주고서 잘라주었어요.^^








너무 쉽고 맛있는 어묵꼬지가 휘리릭 만들어졌답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어묵꼬지'

안주로~ㅋ 아이들 간식으로!


칠리소스 혹은 머스타드+케찹소스와 함께 내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