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봄에 나는 제철 산나물 '취나물 무침'

by ♥로망띠끄♥ 2018. 3. 14.
반응형


봄에 나는 제철 산나물. 향긋함이 남다른 '취나물 된장무침'을 준비해 보았어요.

봄에 채취해 데쳐 말려 1년 내내 먹기도 하는 취나물은

건조를 해도 향기가 고스란히 살아 있어서 제가 아주 좋아하는 나물이랍니다.^^


취나물을 드실 때는 보통 나물을 해서들 많이 드시는데요.

고기를 드실 때 쌈채소로 드셔도 향긋하니 아주 맛난답니다.^^


취나물이 가지고 있는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칼륨'이 많다는 것인데요.

체내의 염분을 몸 밖으로 내보내 줌으로 해서, 

혈압과 혈관건강까지 지켜주는 건강식품이랍니다.


지금이 잎새와 줄기가 가장 부드럽고 향이 짙은 '취나물'

제철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취나물 무침  ◀

취나물(2줌), 된장(1.5), 참기름(2), 고춧가루(0.5), 다진마늘(0.5), 올리고당(0.7), 통깨



봄의 향기가 묻어나는 산나물 '취나물' 








취나물 두줌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취나물은 끓는 물에 소금 한스푼을 넣어 데쳐냅니다. 



취나물이 부드러워 2분을 데쳐 주었어요.


데쳐 낸 취나물은 즉시 찬물에 헹궈 불끈 짤아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데쳐내고 보니, 한 줌 밖에 되지 않네요.^^;






양념장을 준비해 주세요.

된장(1.5), 참기름(2), 고춧가루(0.5), 다진마늘(0.5), 올리고당(0.7), 통깨


저희집 된장은 저염이라 1.5큰술 넣었어요.

된장이 짠 경우 반으로 줄여주세요.^^


데친 취나물에 양념장을 듬뿍 넣어 잘 버무려 주세요.



이게 봄맛이구나! 느끼게 만드는 '취나물 무침'이 완성 되었답니다.^^


지금 이때가 가장 향도 좋고 부드러워 맛이 좋을 시기랍니다.

제철에 먹는 식품은 에너지가 가장 많다고 하죠?


오늘 저녁상은 에너지 넘치는 봄의 기운을 가득 담아 보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