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여름휴가에 들고 가요 '오이양파 장아찌'

by ♥로망띠끄♥ 2018. 7. 27.
반응형

오늘부터 휴가를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아이들 방학을 맞이 하신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저희 집도 오늘부터 방학 시작! 내일부턴 휴가도 시작된답니다.


한동안 포스팅이 어렵지 싶어요.^^;;

집밥아~ 한동안 안녕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 늠~ 좋네요.ㅋㄷㅋㄷ


오늘은 휴가갈 때 들고갈 '오이양파 장아찌'를 담아보았어요.^^

휴가에 빠지지 않는 고기파티~에 곁들여 먹을 장아찌! ㅋ


아이들도 함께 먹기 위해 너무 짜지 않으면서 달짝지근하고 시원 아삭한 피클같은 

그런 장아찌를 담아보았답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하니, 이번 휴가에 가지고 가셔서

바베큐와 함께 즐길 곁들이 음식으로 어떠세요?^^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 20분! ^^


시작합니다.



▶  오이양파 장아찌  ◀

오이(3), 양파(2개)

간장(1컵), 올리고당(반컵), 설탕(1/3컵), 식초(1컵), 물(1컵)


황금비율 

(간장:설탕:식초:물 = 1:1:1:1)


저는 설탕을 줄이고 올리고당을 섞어서 사용하였답니다.^^




하루만 지나도 아삭아삭 만나는 '오이양파 장아찌'가 된답니다.^^

고기와 함께 곁들여 드시면 너무 맛있겠죠?




제일 처음 준비할 것은 간장물입니다.^^


황금비율 

(간장:설탕:식초:물 = 1:1:1:1)


간장(1컵), 올리고당(반컵), 설탕(1/3컵), 식초(1컵), 물(1컵)


저는 설탕양을 줄이고 올리고당을 넣어줬어요.^^



오이(3개)와 양파(2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간장물을 바글바글 한소끔 끓여주세요.


'뜨거운' 간장물을 잘라둔 오이양파에 그대로 끼얹어 주시기만 하면 끝! 




그렇게 실온에서 식힌 뒤, 냉장실에서 24시간 숙성 뒤 드시면 된답니다.^^


시간이 지나도 아삭아삭한 그 맛 그대로 유지된답니다.



오이피클 만큼이나 만들기 쉬우면서 고기와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오이양파 장아찌' 였습니다.^^


여름 휴가가셔서 꼭 빠지지 않는 바베큐 파티에 딱~이지 않을까요? ^^

저도 이번 휴가 일정 중 캠핑이 잡혀 있어 이 장아찌가 유용하게 잘 먹어질 거 같아요.


여러분들께서도 건강하고 에너지 충전 가득한 여름 휴가 보내고 오시길 바랄께요.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