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김장철에 빠질 수 없는 '돼지수육'삶는법 & '마늘보쌈'

by ♥로망띠끄♥ 2022. 11. 24.
반응형

 

찬바람이 불어오니 여기저기서 김장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시네요.^^

 

오늘 메뉴는 김장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메뉴가 되어 드릴 거 같아요.

벌써 감 잡으셨나요? ㅎㅎ

 

오늘의 메뉴는 쫀득쫀득 촉촉하게 부드러운 '보쌈'이랍니다.

더불어 퓨전 보쌈인 '마늘보쌈'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미리 봐두셨다가 김장철에 맛난 김치 담그셔서 가족들과 함께 

드시면 정말 꿀맛이 되어드리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마트에 간편한 절임배추가 있었다면 한 포기 사 오고 싶었는데

요즘은 거의 예약판매이다 보니 절임배추를 구하지 못했네요.ㅠㅠ

아쉽지만 오늘은 달큰한 무생채로 대체해 보겠습니다.^^

 

좋은 재료는 좋은 맛을 보장한다고 하죠?

오늘 보쌈에 쓰일 고기는 제주 오겹살이예요.^^

마트에서 제주돈 오겹살을 보자마자 뿅~ 반해서ㅋㅋ 

계획에도 없던 메뉴가 시작되었답니다.^^

 

오늘은 제주돼지 오겹살을 이용해서 실패율 0%에 도전할까 해요.ㅎㅎ

 

쫀득하면서 부드럽게~ 잡내 전혀 없는 '수육'삶기와 

퓨전보쌈 메뉴인 '마늘보쌈'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육 삶기 & 마늘보쌈  ◀

통 오겹살(혹은 삼겹살, 600g) 

양파(1개), 대파(1.5대), 통마늘(7알), 월계수 잎(6 잎), 된장(大,1), 후추

 

마늘소스 : 다진 마늘(3), 버터(1), 꿀(2), 식초(0.5), 소금(조금)

 

'버터'대신 '올리브유'를.......

'꿀'대신 '올리고당'을.......

대체해서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쫀득하고 부드러운 '수육' 삶는 방법!

 

소스 하나로 완전 다른 느낌의 퓨전 보쌈을 즐겨요! 

'마늘보쌈'

 

 

고기를 찬물에 1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빼주었어요.

핏물 제거를 해주셔야 고기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답니다.^^

 

전 고기가 싱싱해서 인지 1시간이 지나도 담근 물이 맑았답니다.

잡내 없는 맛있는 보쌈을 성공할 확신이 뿜 뿜~★

 

 

고기를 삶아줄 재료를 준비해보겠습니다.

 

양파(1개), 대파(1.5대), 통마늘(7알), 월계수 잎(6장), 

된장(크게, 1), 후추(조금)를 넣고

 

물 1500cc를 부어줍니다.

 

고기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넣어주셔야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아요.^^ 

 

 

육수가 끓을 동안 '마늘보쌈'에 끼얹을 마늘소스를 만들어요.

 

다진 마늘(3)에 버터(1)를 녹여가며 볶아줍니다.

 

- 버터가 없으시다면 '올리브유'를 사용하셔도 되세요.^^ -

 

달달한 맛을 책임져 줄 꿀(2)도 넣어주시고요.

 

- 꿀이 없으시다면 '올리고당'으로 대체해 주세요.^^ 

 

새콤한 맛을 가미하기 위해 식초(0.5)도 넣어줍니다.

 

 

 

 

마지막은 소금(1꼬집)으로 간해주시면 마늘소스 준비 끝! ^^

 

육수가 끓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주재료인 고기를 삶아 줘야겠죠?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핏물 제거한 고기를 넣고 

 

센 불에서 20분!

중불에서 20분!

 

 

 

그리고 바로 꺼내시지 마시고 냄비채로 그대로 좀 식혀 주었다가 

 

잘라주시면 촉촉하고 쫀득함이 살아있는 '보쌈'고기가 준비 완료!!! ^^

 

무말랭이 무침&배추 겉절이와 함께 먹어야 더 맛난 보쌈이지만~

저는 계획에 없던 메뉴라 손쉬운 '무생채'로 대신해 보았습니다.^^

 

'무생채' 만드는 방법

 [soso 한 삼시 세 끼] - 추워지면 더욱 맛이 깃드는 무 반찬 '무생채'

 

 

 

 

만들어 두었던 '마늘소스'도 살포시 올려 퓨전보쌈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곧 '김장철'이 다가옵니다.^^

가족분들과 맛있는 '수육 삶기' 하셔서 갓 담은 김장 김치에 막걸리 한잔 기울이며

행복한 시간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