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아이들과 방학 홈체험 '또띠아 샐러드 피자'

by ♥로망띠끄♥ 2019. 1. 8.
반응형



아이들과 긴 겨울방학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지루할 법도 한 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두 딸과 함께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보았어요.


각자의 입맛과 취향에 맞게 토핑을 직접 골라

엄마와 함께 하는 요리체험 수업.


저는 제가 좋아하는 아삭아삭한 '샐러드 피자'를 만들어 보았고

아이들은 자기들이 좋아하는 기호대로 재료를 골라

이름을 딱! 뭐라 정하기 어려운 피자를 만들어 보았답니다.ㅋㅋ


피자 도우를 대신해 '또띠아'를 이용했기 때문에

오븐이 없으셔도 후라이팬만으로 충분히 피자만들기가 가능하니,

아이들의 방학숙제 소재겸 추워서 외부활동이 어려운 우리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집에서 체험 활동 해보자구요.^^


고고고!!!




▶  또띠아 샐러드 피자  ◀

(재료는 냉장실에 있는 채소류를 적극 활용하시면 되세요.^^)


양파, 파프리카, 햄통조림, 당근, 콘옥수수, 어린새싹,

애플망고, 아보카도, 토마토소스(혹은 케찹), 후추, 소금

체다치즈, 피자치즈, 파마산치즈가루, 핫소스, 발사믹소스



고소한 치즈맛에 아삭아삭 씹히는 생 샐러드의 맛이 어우러진

'또띠아 샐러드 피자'




딸들이 만든 맛있는

 '애플망고&아보카도 또띠아 피자' 


햄 통조림, 파프리카, 당근, 양파를 잘게 다져 후추와 소금을 두꼬집 넣어

볶아주었습니다.


또띠아 위에 기본 베이스로 깔아 줄 '모듬볶음' 이랍니다.^^


채소들은 수분이 쏘옥 빠질 수 있도록 바짝 볶아주세요.^^


피자 도우 역할을 해 줄 '또띠아'에 채소 수분이 스며 들면 눅눅해 질 수 있거든요!!!


볶아 진 모듬채소에 물끼 뺀 콘옥수수, 체다치즈도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미니 파프리카와 애플망고, 아보카도도 준비해 주었어요.^^




토마토소스(혹은 케찹)는 꼭 있어야 하구요.^^

그외 소스는 기호껏~ 있으셔도 없어셔도 무방하답니다.


또띠아와 피자치즈~ 준비!


샐러드 피자를 만들 도우를 먼저 구워 줄거에요.

씹히는 도우감을 위해 저는 두장을 포개어 치즈를 올려 구워주었어요.^^


200℃ 광파오븐에서 5분정도 구워 주었어요.

구워 낸 또띠아 도우~

갈색화가 이뤄져 고소고소~해 보이네요.^^


치즈를 좀 더 넣을 걸 살짝 후회도 했네요.ㅋㅋㅋ

여러분 들은 치즈 아끼지 말고 팍팍 넣어주세요.




그리고 준비 된 샐러드류를 마구마구 올려 줍니다.

샐러드를 먹는건가? 싶을 정도로 마구마구 충분히 올려줍니다.^^


그리고 발사믹 소스를 팍팍 뿌려서 ㅋㅋ 냠냠


☞ 소스는 기호껏 샐러드 소스들을 활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희 딸들이 만든 기본 피자 만들기 입니다.^^


도우에 토마토소스를 충분히 발라 줍니다.


볶아 두었던 기본 채소를 짜악~ 깔아주시구요. 체다치즈~ 올려 주세요.


모든 재료들을 쏘옥 감싸 안아 줄 피자치즈를 수북히 올려 줍니다.




200℃에서 5분간 바짝 익혀줍니다.^^

파마산 치즈를 솔솔 뿌리고 아이들의 입속으로 쏘옥~ 들어갑니다.^^


만들기도 쉽고,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는 

'푸드 홈스쿨'이였답니다.^^


샐러드 피자도 만들어 보시궁~


추워서 외출이 어려운 이 긴~ 겨울방학에 활용해 보시면 좋은 시간이 되실거에요.^^


남은 겨울방학도 알차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