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정보나눔

당뇨,고혈압,동맥경화,심혈관질환에 좋은 '카카오닙스'

by ♥로망띠끄♥ 2017. 2. 22.
반응형

신들의 음식 '카카오닙스' ㅋㅋ건강식품으로 요즘 홈쇼핑에서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있다보니~ 솔깃했어요~오늘은 카카오닙스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까해요~

성인병 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심혈관계 질환이죠.제 지인도 급성으로 심근경색이 와서 서울에 있는 병원까지 가서 응급수술하는 상황을 봤어요.ㅠㅠ

심혈관계 질환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보조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카카오닙스'입니다.

카카오는 그리스어로 '신들의 음식'이라는 뜻을 가졌다고 해요.

카카오닙스는 초콜렛으로 가공되기 전 단계의 카카오100%를 말해요.

마야문명땐 카카오가 화폐로 유통될 정도로 귀한것이였다고 해요~오!신분이 높은 사람들만 먹을 수 있었던 고급식품이였구요.

열대우림 페루가 가장 최적의 생산지라고 해요~

 그래서 페루의 카카오를 최고의 품질로 평가한다고 해요.제품 자체의 퀄리티도 높지만 로스팅 기술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나다고 인정을 받는 곳이 바로 페루거든요.^^

카카오닙스 성분 중에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폴리페놀은 몸속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예요.

이러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카카오닙스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협심증 등의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다네요^^ 

혈관 내에 쌓여있는 중성지방은 거의 모든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는 근본 원인이니까요.


카카오닙스는 포만감을 높이고 노폐물의 배출을 일으켜 다이어트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카카오닙스에 들어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해요.





게다가, 치매를 예방하고 피로감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바로 혈관의 지방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작용효과 인거죠~^^

카카오닙스 복용법은 몸에 열이 많건 적건 다른 약을 복용 중에 있건 아니건 상관없다고 하네요.


차로 끓여드시거나 그대로 씹어서 드셔도 되고,요쿠르트나 우유에 넣어서, 빵을 만들때 혹은 샐러드 토핑으로도 먹기 용이해요.

제가 구매 할려고 인터넷 사이트를 뒤져보니 좀 더 먹기 편하게 카카오닙스 파우더도 판매중이더라구요~

파우더가 좀 더 활용하기가 쉽지 않을까?? 

제안해봅니당^^. 카페인성분이 있으니 과다복용은 피하셔야 해요.^^


 과다복용시~각성효과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구요~카카오닙스 하루 적정 섭취량은 4.5g입니다.

티스푼으로 한 숟갈 씩 하루 세 번 정도의 양이네요밥숟가락으로 치면 한 숟가락 정도 되겠네요^^

카카오닙스 보관법은요~직사광선을 피해서 건냉보관! 개봉하고 난 뒤는 냉장보관을 해야 한다고 해요.

자연에서 온 '카카오닙스'로 건강유지와 다이어트에 임하시는 우리 모든 여성분들께~신세계가 펼쳐졌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