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정보나눔

엄마와 함께하는 홈스쿨링 '기적의 유아수학'2

by ♥로망띠끄♥ 2017. 2. 14.
반응형

이제 6살이 된 우리 둘째가 수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엄마 이건 몇 개야?', '엄마 이건 여섯이야?'......손가락을 폈다 접었다.~바로 이 시기가 나 이제 공부 할 준비가 되었어요~라고 신호를 보내는거죠.^^지금까지의 최대 관심사는 유튜브에 등장하는 캐리언니, 각종 괴상한 실험을 하는 허팝아저씨(?)......듣도 보도 못한 유명하다 싶은 건 죄다 섭렵한 우리 공쥬가 드뎌 엄마에게 사인을 보내오네요.^^이제 실컷 노셨으니 공부 할 때가 된 것이죠. ㅎㅎ그래서 첫 째때 접해보고 큰 득을 보았던 기적의 시리즈~를 구입했답니다.첫 시작인 만큼 단계별로 1단계부터 차근차근 시작할 것인가~ 잠깐 고민을 했었는데요.그래도 6살인데 싶어서 ㅋㅋ 2단계를 주문했답니다.^^늦게 시작하면 좋은 점이 있어요^^ 바로 습득력이 빠르다는 장점이죠.~제 주변만 보아도 엄마들 욕심에 3살부터 시작한 친구, 5살부터 시작한 친구 저희 딸 같이 6살에 시작한 친구든 결국 학교 들가기 전 7살이 되면 수준이 거의 같더라는거죵 ㅎㅎ^^그러니 저처럼 늦게 시작했다고 해서 조급해 하시거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실 거 같아요.^^결국은 우리 아이가 흥미를 갖고 준비가 되어야 학습이 시작되는 적기 이기 때문이죠~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책을 구매하고 싶은데 책의 내용이나 커리큐럼이 어떤 식인지 알 수 없는 경우들이 종종 있어요.ㅠㅠ친절하게 상세 사진을 찍어 올려놓고 판매하는 곳이 잘 없는 아쉬움.서점에서 직접 보고 사고 싶지만 여러권의 시리즈 같은 경우는 훼손의 문제로 비닐 랩핑이 되어있어서 뜯어보지 못하는 경우들이죠.그래서 짧게나마 기적의 시리즈 '기적의 유아수학2'를 올려봅니다.

총 6권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1권. 1~20까지 수 세기

2권. 수 비교, 덧셈과 뺄셈의 기초 1

3권. 수 비교, 덧셈과 뺄셈의 기초 2

4권. 연산 기호가 없는 덧셈과 뺄셈

5권. 연산 기호가 있는 덧셈과 뺄셈

6권. 덧셈식과 뺄셈식의 계산


기적의 유아수학 2단계는 만4세부터~만 6세까지 가능한 수준이네요.

많은 양을 푸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루 5분씩 하더라도 습관을 들이고 흥미를 잃지 않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여기까지 1단계 구요~ 수준이 어렵지 않네요^^ 처음부터 어려우면 안되닌까요.흔히,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고 하죠. 수학은 특히나 꾸준히 열심히 하는 것 이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는거 같아요.^^처음 수의 개념을 가르칠 때, 구체물을 이용하면 이해와 습득이 더 좋다고해요.그래서 저는 작은 소형 바둑판을 하나 구매했어요.^^ 캠핑 갈때도 들고다니고~ 큰 애랑은 오목도 두고 말이죠^^--요거요거 두뇌회전에도 좋단 말이죠~





자아~이제 2권으로 넘어 갑니다.^^











기적의 학습법 문제집 아래엔 '엄마만 보세요~' tip 이 있네요.^^전문가의 조언을 보고 가르칠 수 있는 좋은 정보란 이네요.~


수학을 정말 어렵지 않게 재미있게 가르치자는게 제 바램이예요.^^전 일명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자) 였는데요~ㅎ첫째 아이, 수학을 가르치면서 덧셈과 뺄셈의 연산 원리를 같이 공부했어요.^^학습지를 받아보지 않고 오로지 홈스쿨링으로만 아이를 가르쳐 보자는 의지로 시작했었는데요.저도 그랬지만 수학이 점점 어려워 지기 시작하면 흥미도 잃어가고 어려움에 종착하면.....결국 수학이라는 학문을 포기 하게 되더라구요.우리나라 만 15세 (중학교3학년~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수학 실력이 OECD 회원국 중 늘 상위권을 차지하는 반면, 이와 대조적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도를 조사해보면 늘 중하위권에 머무른다고 해요.수학이라는 학문은 진짜 하기 싫지만 어쩔수 없이 진짜진짜 열심히 하는 학문! 이라고 밖에 해석이 안되는 거죠.우리 아이들은 '셈하기,문제풀이,점수내기'식의 수학이 아닌 문제를 해석하는 이해력,논리력,추리력,합리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방도로 키우는 수학 학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요즘 초등학교 다니는 저희 큰 딸만 보아도 수학이 저희 때와는 많이 달라진 걸 느껴요.예전 같으면 한 줄 수식으로 끝나는 계산식도 이젠 '고양이 다섯마리와 강아지 두 마리가 함께 놀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강아지보다 몇 마리 더 많은지 알아봅시다'라는 서술형으로 바뀌었더라구요.그래서 책을 많이 읽어서 문제인식하는 능력도 키워야 하고 어찌보면 예전보다 할 게 더 많아 진 것임은 확실한데 ㅋㅋ 그 만큼 아이성장과 능력 향상에는 더 좋은 교육방식으로 변해가고 있는거 같아요.엄마의 홈스쿨링으로 즐겁고 재미있는 수학능력 키워보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