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겨울철 대표 콜라겐 덩어리 '아귀수육'

by ♥로망띠끄♥ 2017. 2. 27.
반응형

▷▶ 아귀의 효능 ◀◁

1. 콜라겐 성분 다량 함유

아귀의 껍질에는 피부에 좋다는 콜라겐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여성분들께 아주 좋아요^^

2.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

3. 알콜 분해효소가 있어서 숙취해소에 탁월!

4.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 좋은 DHA가 풍부.

5. 비타민A와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시력보호, 뼈와 이의 발육, 야맹증 등에 효과적이다.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며,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손톱이 갈라지는 것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6. 인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

7. 단백질이 풍부해서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고, 육질에 수분이 많고 지질과 콜레스테롤이 적은 저칼로리 식품.


아귀.....아무리 이쁜 아귀를 찾으려 해도 이쁜 애가 없네요..ㅋㅋ 왜 이리 슬프고 억울하게 생겼을까요??? 

그래도~겨울철 바다 생선으로는 아귀만큼 부드럽고 고소한 육질을 자랑하는 생선은 없을꺼에요^^콜라겐 덩어리! 고단백 저지방 덩어리!

맛으로는 최고인 못내미 아귀~예요^^다이어트 중인 저도 오늘은 원없이 폭식을 허락해도 될 거 같네요~ㅎㅎ

아귀하면 보통 아귀찜을 많이 해드시죠?? 저도 아귀찜 상당히 좋아하는데요.오늘은 수산시장에서 곧바로 잡아온 녀석이라 싱싱함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아구수육을 해먹기로 했어요.^^정말 신선해야지만 탱글탱글한 아구수육을 먹을 수 있는 거라, 오늘은 찜으로 덮어버리기엔 아까울 거 같아요.아귀는 시장 아주머니께 해체 해 달라고 했어요~ㅋㅋ여리여리한 저는(?) 고무장갑 구멍 날까봐서..ㅋㅋ 잘 못하거든요.

1.  손질받은? 아귀를 피가 뭉친 곳이 없도록 잘 비벼가며 씻어주세요.

2.  굵은 소금을 뿌려두고 20분쯤 둿다가 바로 씻어내요.

저기~ 왼쪽에 있는 살색 덩어리가 애~라고 하는 건데요...너무 부드러워서 젓가락질로는 먹을 수가 없어요^^

꼭 숟가락 들고 떠서 드시구요.저건 일반 식당에가시면 워낙 싱싱할 때 아님 주지 못해서 상에 잘 안올라오더라구요.저희 가족중 누구는 비위가 약해서 별로라고 하는 사람도 있었어요.ㅋㅋ하지만, 저는 넘 고소하게 잘 먹었어요.몽글몽글 딱 순두부 같은 질감이였어요^^


3. 찜솥에 촤르르~올리고 푹~찝니다.

-다른 분들은 찌실 때, 무우나 멸치,디포리 같은 육수를 이용해서 찌시기도 해요.

저는 오늘 워낙 싱싱한 아귀를 사온터라 생~리얼로 찝니다^^

4. 미나리 씻어주시구요. 

미나리는 생으로도 드실수 있는 채소닌까, 데칠 때 넘 오래 데치면 질겨져요.아삭함이 살아있게 2-3분만 데친 뒤, 바로 찬물로 퐁당!

5. 콩나물 머리 따고, 씻어주시구요~

찜용 콩나물이라 두껍고 길어서 좀 오래 데쳤어요.(덜 익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나서 전 좀 오래 데쳤어요^^;)

콩나물 역시 삶아진 걸 한개 집어서 드셔보시고~풋내가 아나면 건져서 찬물에 퐁당!





6. 끓는 물에 콩나물 데치고, 그 물에 미나리도 연달아 데쳤어요.^^

7. 아삭한 콩나물과 미나리는 초장에 찍어서 냠~고소한 아귀는 와사비간장에 찍어서 냠~

와사비 간장양념과 초장 준비 했어요..^^

★ 초장만드는 법- 고추장1, 식초1, 설탕1, 마늘 조금, 물(농도조절)

★ 와사비장 - 맛간장2, 와사비, 물1

겨울이 제철인 아귀~이번 주, 아귀수육에 소주 일병 어떠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