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칠리소스를 곁들인 '파프리카&어묵볶음'

by ♥로망띠끄♥ 2017. 6. 16.
반응형



잡채를 하고 어묵이 많이 남아, 남은 파프리카와 어묵을 가지고 '파프리카&어묵볶음'을 해보았어요.

평소 고추장 양념과 간장양념으로 어묵을 볶아주다가 지겨워 질 때쯤~

새로운 양념을 시도해 보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새로운 도전! 바로 스위트칠리소스를 이용한 양념이에요.^^

핫 하고 매콤한 걸 좋아하시는 어른들 께서는 핫칠리 소스를! 자녀들과 달콤 짭짜름하게 드실 경우엔 스위트칠리소스를!

중국식으로 두반장 소스를 이용해도 왠지 맛날 거 같네요.ㅋ 담번엔 두반장 소스를 이용해 볼까 싶어요.^^


자아~간단하고 손쉬운 반찬요리! 후다닥~끝나버립니다.^^그럼 시작해 볼까요??




● 파프리카 & 어묵 볶음 ●

파프리카(1개분량), 사각어묵(4장), 칠리소스(2), 간장(1), 올리고당(1), 참기름(1), 통마늘((2-3알), 통깨(1), 후추(조금)


모든 요리의 시자은 칼질! ^^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스위트칠리소스(or 핫칠리소스) 2숟갈, 간장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참기름 1숟갈, 후추 톡톡!


통마늘을 편으로 잘라 올리브유를 둘러 마늘기름을 내어 풍미를 올릴꺼에요.^^ 


마늘&올리브유를 볶다가 마늘기름이 나오면 준비해둔 어묵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늘기름이 골고루 베이면 파프리카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색색깔 마다 영양성분과 효능이 다른 파프리카는 다양한 색을 함께 드셔야 더 이롭다는 사실!^^*)


준비해둔 양념장을 끼얹어서 양념이 잘 베이도록 중-약불에서 골고루 졸여주세요.

(혹시 불조절이 세서 타들어간다 싶으실 땐, 물을 2-3숟갈 넣으시고 졸이셔도 되세요.^^)


마지막은 통깨로 고소하게 마무~리!!!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름한 '파프리카 & 어묵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칠리소스와 간장을 이용해서 만든 어묵볶음은 아이들도 맵지않게 너무 잘 먹어주어서 더 좋았답니다.

10분의 완성! 손쉽게 만들어 본 어묵반찬 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