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삼시세끼

간편한 한끼 식사 '떡 만둣국'

by ♥로망띠끄♥ 2017. 4. 21.
반응형

떡을 좋아하는 작은 딸 덕택(?)에 요즘 떡국을 자주 끓이고 있어요...^^

엄마를 편하게 해주는 효녀에요..ㅋ

아이들 키우시는 맘들은 아실꺼에요...ㅋㅋ 반찬 없는 날은 거의 볶음밥 or 떡국이라는 사실을..ㅋㅋ 공감하시죠??

오늘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영양만점 '떡 만둣국'을 했어요..^^


◎◎ 떡 만둣국 ◎◎

떡국떡(3줌), 만두(5개), 달걀(2개), 대파(1뿌리), 김, 국간장, 소금, 후추, 다시티백(1팩)

냉동실에 떡이~얼어 있어서 1시간전 미리 꺼내어 찬물에 불려두고 시작했어요.^^





1. 전 편하게 다시티백을 사용해요. 물 3컵에 티백 1개를 넣고 끓여주세요.

2. 육수가 끓여질 동안, 대파와 달걀 지단을 준비해 주세요. 

(달걀지단 과정이 귀찮으실 땐, 육수가 바글바글 끓을 때 그냥 깨넣으심 편하게~^^그죠?)

3. 육수가 끓여졌어요. 티백 제거 해주세요.

4. 냉동만두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5. 끓어오르면 떡과 대파를 넣고 또~한소끔 끓여주세요.^^




6. 국간장 2스푼~

7. 후추 톡톡톡!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8. 소금 두꼬집~ 넣어서 마무리~^^


이런~완성샷이 아이들 식판에 담아준 것 밖에 없네요. 떡이 불까봐~제가 아주 많이 급했네요..^^;;


커다란~대접에 푸짐하게 담아서 잘익은 김치와 맛나게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